1. 가게 소개
걸쭉한 차돌짬뽕을 상대할 해물짬뽕을 제공하는 이곳, 만다린의 특징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보고자 한다. 일단 가게는 꽁꽁 숨어있다.
수서역 2번출구 현대벤처빌 건물로 들어오면 에스컬레이터 한층 올라와 싹 뒤져봐야 한다. 처음 방문해보는 나는 한번에 찾질 못했다.
내부는 깔끔하다. 보통 중국집을 가보면 매장청결에 문제가 있는 집들이 있는데, 만다린은 그런 포인트는 없었던 것 같다. 포장지에 있는 젓가락을 주는 것도 인상 깊었다.
또 다른 포인트는 바로 김치!, 김치주는 중국집이 참 없는데, 이게 참 반가웠다. 중식 매니아인 내가 항상 아쉬워하는 요소였기 때문이다.
중식은 요리 바탕의 주가 기름이기 때문에 많이 먹다보면 느끼할 수밖에 없다. 그래서 고량주가 잘 어울리고 양파가 맛있는 거지만! 한국인으로써 김치가 생각날때가 정말 많기 때문이다.
2. 메뉴 소개
메뉴는 여느 중국집과 큰 차이가 없다. 차이점을 하나 꼽자면, 코스요리가 있는거? 보통 작은 동네 중국집엔 코스메뉴까진 없으니까. 그리고 가격이 합리적인 것?
대부분의 메뉴들이 만원을 초과하지 않고 보통 손님들이 생각할만한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고 있다. 요즘은 짜장면이 8천원을 넘어가는 시대니까..
뭐 나중가면 가격이 오를지도 모르겠지만, 지금 이만한 가격을 유지하는 중식집이 많지 않은게 사실이다. 아무튼, 나는 먹고 싶었던 짬뽕을 주문했다.
2-1. 해물짬뽕 (메뉴엔 짬뽕)
블로그를 쓰는것 조차 귀찮아 하는 나는, 사진을 보면서 또 감탄하고 있다. 당연 보정이 하나도 없는 짬뽕 국물의 진함이 느껴지기 때문이다. 또 먹고 싶다.. 면은 그 진한 국물의 영향으로 붉은색을 띄고 있다. 배고픔에 쑤셔넣은 한입은 극락 그 자체였다.
국물이 왜이렇게 맛있나 싶었는데 게가 들어가있었다. 역시 해물 짬뽕 국물엔 게가 없으면 섭섭하다. 갑각류가 들어가는 국물이 실패하는걸 본 적이 없다.
사진만 봐도 알겠지만, 양파가 또 굉장히 많이 들어가는 짬뽕이다. 이건 굉장히 기본적인 요소인데도 양파가 덜 들어가는 집들이 간혹 있다. 중식의 베이스는 기름과 양파인데 말이다. 양파가 만드는 단맛, 게, 문어 등의 각종 해물이 만드는 미쳐버린 국물은 식욕을 터트려버렸다.
3. 가게 위치와 정보
주소 : 서울 강남구 밤고개로1길 10, 수서현대벤쳐빌 (수서역 2번 출구)
연락처 : 02-2040-6655
4. 종합 후기
입맛을 다시며 기다리는 시간이 길게 느껴졌던거 같다. 식당 안에선 음식의 조리과정이 담긴 향기가 가득하니까. 때문에 더 기대하면서 배고픈 배를 잡고 기다렸던 것 같다.
중간중간 김치와 단무지가 내 배고픔을 달래주었지만, 에피타이저의 역할을 했음을 짬뽕 한입 베어물고 알았다. 그냥 '중식이 먹고싶다'라는 생각으로 주변 중식을 찾아 방문했는데, 정말 좋은 맛집을 알게되어 기분이 덤으로 좋다.
다음엔 친구나 가족을 데리고 한번 방문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