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 기록

2019년 한솔섬유 부재자구매부 수시채용 서류, 면접 후기

피터슨 2021. 12. 30. 10:00
728x90
반응형

한솔섬유 부자재구매부 수시채용이 3월 중에 올라왔었는데, 서류 한번 연습해볼겸 작성했었다.

말그대로 연습겸 작성했던 곳이라, 한참 잊고 지냈는데 서류 합격했다는 문자와 면접 참석가능 여부를 물어보는 메일이 왔다.

 

한솔섬유 서류합격 화면

 

 

갑작스럽지만 기회가 주어진 거니까 면접준비를 해야하는데..

사실 섬유산업에 대해 아는것도 없을 뿐더러 이때 다른 기업들의 서류를 쓰느라 정신이 없어서 거의 준비하지 못했다..

 

뭐 당연한거지만, 기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전혀 없는 면접이 진행됐으니 탈락..!

 

한솔섬유 면접 결과

 

*면접 방식

- 2:2 다대다 면접

(면접관 2분이 굉장히 포스가 있어서 살짝 긴장했는데, 편하게 해주셔서 덜 긴장할 수 있었던 느낌)

- 30분 인성 및 직무 면접 / 30분 영어면접 진행

- 영어면접 난이도 : 영어로 대화가 가능한 수준이라면 크게 부담 안가져도 될 듯 하다. 

- 영어면접 면접자와 일상 대화를 나누는 방식이다.(티키타카)

*기억나는 질문

- 섬유기업이 어떤 일을 하는지 알고 있는가? (준비 좀 해갈 걸..ㅠ)

- 부자재구매부가 어떤 일을 하는지 알고 있는가?

- 관련경험이 없는데 왜 지원하게 되었는가?

- 한솔섬유 회사건물을 보고 느낀 점? (제일 어려운 질문이었던 느낌 ㅋㅋㅋㅋ)

섬유기업에 관심을 갖고 준비하셨거나, 확실하게 구매관련 공부를 하신분들이라면 수월하게 대답할 수 있는 질문들이었던 같다.

수시채용에서 얻어 걸린 거니까 뭐... 면접 연습했다 생각하면 될 듯 하다.

*한솔섬유에 대한 정보

- 대졸초임 4350만원

- 한솔섬유를 포함해서 섬유기업이 굉장히 빡센 근무강도를 지닌 걸로 유명

- 왠만하면 영어를 좀 해야함 (서류지원시에 토스 기준 150점이 최소 지원자격)

- 출퇴근하기 좋을 것 같다 (지하철역이랑 한솔섬유 회사건물 걸어서 3분거리)

원래 관심 밖 기업이었기에 많이 알려진 정도밖에 모르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