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2/11 6

[수서자곡동/율현동] 해산물 요리 맛집 추천 '목포명가 율현본점'

우리집 앞에 있는 해물 맛집을 소개한다. 원래 삼성동에 본점이 있던걸로 알고 있는데, 강남구 율현동으로 이사왔다고 한다. '목포명가 율현본점' 을 소개한다. 일단 주차 자리가 협소하니, 대중교통 이용 혹은 혼잡하지 않은 시간에 오는 것을 추천한다. 메뉴는 위와 같다. 각종 해물 요리들이 있고, 내가 좋아하는 회덮밥, 꼬막비빔밥, 무침, 낙지볶음 등이 눈에 띈다. 근데 사실 내가 올리는 사진들 중엔 여름철 한정 보양식인 민어탕이 있어서 메뉴를 보는게 더 도움이 될 듯도 싶다. 여름철 기록이라 일단, 우리 가족이 주문한 메뉴는 민어탕과 회덮밥, 활어물회이다. 먼저 회덮밥! 야채와 회의 기본적인 양이 있는 편이다. 이 가격에 양은 당연지사, 회의 신서도와 맛도 있으니, 든든한 한끼로 괜찮다. 두번째는 여름에만..

먹부림 기록 2022.11.30

[서초역/교대역] 해산물, 회 맛집 추천 '삼척포구'

교대역/서초역에서 맛있는 횟집이라 생각하는 곳. '삼척포구' 수목금 밤이면 퇴근 후 한잔하는 주변 직장인들로 사람이 많다. 다행히 난 월요일에 가서 한적했다. 가끔 월요일에 술이 땡기는데, 아마 주말 느낌을 잊지 못해서 그런거 같다. 메뉴는 위와 같다. 보통 여기선 밥을 먹기 보다 회 안주에 술한잔 기울이러 오기 때문에, 막회를 주문해주면 되겠다. 양은 적지도 많지도 않은 적당한 양! 딱 소주안주 감이다. 횟감은 신선해서 씹을수록 고소한맛이 올라온다. 개인적으로 초장을 제일 좋아해서 함께 먹는 편이다. 안주가 나왔으니 소주한잔 걸쳐준다. 김에 싸먹는것도 잊지 않는다. 김의 강한 향이 회의 고소함을 순간 없애버리지만, 계속 씹으면 다시 은은한게 회 맛이 올라오는게 별미다. 중간중간 젓갈도 챙겨먹어주고, 그..

먹부림 기록 2022.11.29

[제주도/제주시] 옛날짜장, 짬뽕 맛집 추천 '송림반점'

중식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안다는 제주도 옛날짜장집 '송림반점'을 소개한다. 식사 시간대의 대기시간이 기니 미리미리 가서 먹는걸 추천한다. 그래도 중식이기 때문에 순환은 빠른편이다. 제주 송림반점을 소개해보자면, 그 옛날 20, 30년 전의 옛날 짜장 맛을 간직하고 있는 근본있는 맛집이다. 요즘의 굉장히 단맛이 강한 짜장면과는 다른 맛이기 때문에, 오히려 별맛 없다고 느낄 수도 있으나, 옛날짜장은 이런맛이구나 하고 느껴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해, 추천하는 집이다. 가격도 옛날 가격이다. 세상에 아직도 5~6천원대의 중식집이 있다니.. 요즘은 짜장면 하나 먹었다 하면 8천원에서 만원이 깨져버리니ㅠㅠ 그저 눈물과 침만 흘리며 닭가슴살을 먹는다.. 우리는 간짜장과 짬뽕, 탕수육을 주문했다.(근본 조합) 먼저 ..

먹부림 기록 2022.11.28

[제주도/서귀포시] 수제맥주 맛집 추천 '제주약수터'

제주도에 놀러오면 꼭 들리는 수제맥주집 '제주약수터' 맥주가 약수가 되는 현대인들에겐 제주도에서만 파는 수제 맥주를 마시지 않을 이유가 없다. 제주약수터는 신기하게 들릴때마다 관광객들이 줄을 서있다. 그만큼 맛있다는 거고, 수제맥주 시장이 많이 커졌다는 반증인 것 같다. 메뉴는 따로 올리지 않는다. 갈때마다 약간씩 달라지기도 하고, 현장에서 충분히 고민하고 고르면 되며, 샘플로 마셔볼 수도 있기 때문에 여유를 갖고 방문해 보는 걸 추천한다. 이렇게 포장해서 육지로 올라가 내가 마시던가, 선물하고 싶었던 지인들에게 한병씩 나눠주면 좋다. 맥주를 좋아해서 난 가게에서만 항상 3~4잔씩은 마시고 가는것 같다.

먹부림 기록 2022.11.27

[제주도/서귀포시] 갈치 구이 맛집 추천 '춘심이네본점'

이미 너무나도 유명한 맛집 '춘심이네 본점' 매스컴, SNS 마케팅의 대표적인 성공격이라 할 수 있는 제주 서귀포의 대표 맛집이다. 사실 SNS로 입소문이 타기 전부터 아는 사람은 아는 갈치구이 맛집이었다. 사장님이 직접 갈치를 발라주시는 퍼포먼스도 그렇고, 전반적인 음식들이 맛있기 때문이다. 기회가 오면 잡을 준비가 되어있었던 셈이다. 춘심이네는 주차 자리도 넉넉하나, 성수기때는 당연 자리가 부족하다. 한라산 하산하고 먹는 코스로도 꽤나 괜찮으니 추천한다! 메뉴는 위와 같다. 인원수에 맞춰서 갈치구이와 조림을 주문하는게 일반적이다. 먼저 본 메뉴가 나오기전에 맛있는 미역국이 나온다. 리필도 가능하고, 맛있어서 여러 번 먹게 되는 꿀맛이다. 구이보다 먼저 나온 본메뉴, 은갈치조림! 개인적으로 구이보다 갈..

먹부림 기록 2022.11.26

[제주도/제주시] 제주식 밀냉면 비빔냉면 맛집 추천 '산방식당'

제주도에 오면 꼭 먹으러 가는 음식 중 하나인 '밀냉면' 일단 제주 밀냉면이 제주도의 전통음식인지는 모르겠으나... 사람들이 자주 찾고, 심지어 현지인들도 먹으러 가는 음식점은 한번즈음 가보게 된다. 그중 제주도 현지인인 대학 후배가 추천해준 '산방식당'을 남겨본다. 렌트카가 필수인 제주도 여행 특성상 산방식당이 맘에 들었던 첫번째는 주차 자리가 넉넉했다는 점이다. 사람이 많이 찾음에도 주차자리가 많았다. 메뉴는 단순하다. 밀냉면, 비빔냉면, 수육, 기타 주류 및 음료 일단 남자 3명이서 여행을 갔기 때문에 수육을 추가적으로 주문했고 각각 취향에 따라 밀냉면, 비빔냉면을 주문했다. 먼저 나온 수육! 양이 적어보일 수 있으나 밀면 양도 상당해서 엄청 많은 서브음식이 됐다. 나는 시원한 냉면이 먹고 싶어서 ..

먹부림 기록 2022.11.09
728x90
반응형